유럽 및 일부 국가의 세금 환급 가맹점은 부가세 과세가격으로 판매하는 곳과 면세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과세가격으로 구입: 해당 국가 출국 시 공항에서 세금 환급 신고를 하면, 2~3개월 뒤에 서류에 기재한 신용카드 번호로 마이너스(-) 금액이 접수되어 환급됩니다. 부가세 환급은 신한카드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각 나라의 세금 환급 사무소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신한카드에서는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면세가격으로 구입: 면세 가격으로 구입하고 출국 시 서류를 작성하여 부가세 신고를 하면, 추후 세금이 다시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서류를 제대로 제출하지 않거나 신고를 누락한 경우에는 제시한 카드로 면세되었던 금액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신고 서류는 반드시 보관해주세요.
부가세(TAX) 환급액은 신한카드에 접수되는 일자의 해당 월 사용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예) 카드 사용실적(1일~말일) 100만원 - 부가세 환급액 10만원 = 해당 월 카드 사용실적 90만원
부과세 환급(TAX Refund) 신청절차 안내
Tax Free 로고 이미지
Tax Refund, Tax Free 로고가 있는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합니다.
물품 구입 시 여권 제시(사본은 인정되지 않음)
부가가치세 환급용 서류 발급
환급전표 원본, 구입자 보관용, 리펀드사 보관용 등 모두 세 장의 서류를 받음
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하고 보딩패스(비행기 탑승권)를 받습니다.
세관에 가서 영수증과 서류에 스탬프를 받습니다.
물건을 보여달라는 경우도 있으니 물품을 미리 준비합니다.
스탬프를 받은 서류를 들고, Tax Refund 창구로 갑니다.
서류, 여권(카드) 제시 후 현금(Cash)과 카드(Card) 중 하나로 정합니다.
현금으로 환급을 신청하면 현금으로 바로 환급
카드로 환급을 신청하면 1~3주 후에 환급 금액만큼 매출 취소로 반영(세금 환급소에서 접수가 늦어지면 1~2개월 후에 접수될 수도 있음)
부과세 환급 서류를 봉투(구매처에서 주는 환급용 봉투)에 넣어 밀봉한 뒤 현금 환급(Cash Refund) 창구 부근의 우체통에 넣습니다.
국가별로 절차가 다르며, 세관 신고 영수증은 실물 영수증 또는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6개월 이상 보관해주세요. 항공 체크인 전에 반드시 세관 확인도장 부터 받아야 합니다. 또한, 짐을 미리 부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