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한카드 아트페어…미술계와 함께 계속 성장중

2024.08.30
신한카드 아트페어…미술계와 함께 계속 성장중

- 2024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개최 -

  • 4회차 맞는 금융권 최초 아트페어, 미술계와 ‘함께 성장’하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해
  • 네스프레소, BMW 등 금융사 마케팅 경험 살린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로 새로운 즐길거리도 준비
  • 신한카드 올댓에서 입장권 20% 단독 할인, 신한카드로 작품 결제시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
신한카드2024더프리뷰성수 신한카드2024더프리뷰성수 신한카드2024더프리뷰성수

신한카드가 4년째 계속하는 아트페어를 통해 문화예술계와 함께 성장하려는 진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2024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이하 더프리뷰 성수)’를 8월 30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9월 3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 D동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권이 주관하는 최초의 아트페어로 주목받은 이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올해 4번째를 맞는 더프리뷰(The Preview)는 신진 작가ㆍ갤러리를 메인으로 기존 시장의 틈새를 찾아 미술시장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 아트페어의 문턱을 낮추며 상생 협력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부터 올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의 아트페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그동안 더프리뷰를 거쳐간 많은 작가ㆍ갤러리들이 이후 국제무대까지 진출하는 등, 미술계와 함께 배우고 성장해온 아트페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올해 키워드를 ‘함성-함께 성장’으로 정했다.
이번 더프리뷰 성수의 개최시기를 기존 4월에서 8월로 옮긴 것도 프리즈 서울, 키아프 서울, 비엔날레 등 대형 행사가 예정된 하반기에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콜렉터, 미술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국 신진 갤러리와 작가들의 활동을 알리고 이들의 해외 진출에 다리를 놓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이다.

우선 신규 갤러리 12곳을 포함해 총 39개의 갤러리가 참여해 작가 2백 여명의 신작을 선보인다. 신한금융그룹의 캐릭터인 ‘신한 프렌즈’를 신진 작가와 대학생들이 새롭게 해석한 작품존과 한국무용과 전통악기를 기반으로 한 난장, 경기 민요 토크 콘서트, 힙합 기반의 스트릿댄스 잼(Jam, 서로가 모여 춤으로 교류하고 즐기는 방식) 등의 퍼포먼스까지 준비해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의 장을 이끌 계획이다.

이 밖에도 광주비엔날레의 ‘판소리, 모두의 울림’이 홍보관으로 참여했으며, 리사이클링 및 친환경소재 등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는 ‘리즌마켓(RE:ZN Market)’의 부스도 열린다.
BMW 모토라드(Motorrad) 존에서는 R12, R18 등 쉽게 보기 힘든 바이크들의 전시와 포토존을 운영하며 색다른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또한 지난 7월 신한카드와 손잡고 글로벌 첫 제휴카드를 출시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특별한 커피 라운지에서는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Ben & Jerry’s)와의 콜라보 메뉴도 마련돼있다.

입장권은 신한카드 올댓에서 단독 20% 할인 가격으로 판매중이며, 네이버, 29CM, 인터파크 티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공식 웹사이트(www.thepreviewartfair.com)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출품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 올댓을 통해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신한카드로 작품 결제시 2~5개월 무이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