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올댓쇼핑, 개방형 플랫폼 '올댓'으로 리뉴얼 런칭
-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회원과 결제수단 오픈, 개방형 플랫폼 채택
- 고객 가치에 맞는 상품 아이템 제안, ‘가치 특화 쇼핑몰’로 전환
- 고객 중심의 차별적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Life 토털 케어 플랫폼’ 목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쇼핑 및 웨딩, 여행, 골프, 컬처 등 비금융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사 ‘올댓쇼핑’을 리뉴얼해 ‘올댓’ 플랫폼으로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 런칭하는 ‘올댓’은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회원과 결제 수단을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을 채택했다. 신한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올댓’ 회원 가입을 통해 쇼핑 및 Lif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신한카드 외 다른 카드사의 신용,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시중은행 계좌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하다.
쇼핑플랫폼으로서 ‘올댓’은 고객이 쇼핑을 통해 얻고자 하는 가치에 적합한 상품을 제안해주는 ‘가치특화 쇼핑몰’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댓’의 가치특화 쇼핑몰은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상품인 ‘국민템’, 감성적 디자인과 취향저격 상품으로 구성한 ‘감성템’, 새로운 기능의 아이디어 상품과 유니크한 상품으로 구성된 ‘신박템’, 한번쯤 갖고 싶었던 명품과 희소성 높은 상품으로 구성한 ‘버킷템’, 지인과 공유하거나 선물로 주고픈 ‘선물템’ 등 다섯가지 아이템으로 구분하여 고객에게 제안한다.
아울러 ‘올댓’은 MZ세대의 취향과 X세대 및 시니어 세대의 이용 편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플랫폼 디자인 개선과 함께, 정기배송, 선물하기, 공동구매 ‘버킷딜’, 사진과 영상을 활용한 리뷰 및 댓글 기능, SNS를 활용한 상품 추천 및 추천 상품의 구입 실적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파트너 셀러’ 등의 새로운 서비스도 도입했다.
금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Life 서비스는 더욱 확장했다. 가구, 가전, 이사, 리모델링, 청소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및 각종 결혼 관련 용품을 주문, 신청할 수 있는 ‘웨딩’, 국내외 여행 관련 다양한 패키지 및 자유 여행 상품을 상담받아 이용할 수 있는 ‘여행’, 골프장 부킹 및 국내외 골프 여행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골프’, 각종 전시, 레저, 콘서트, 연극, 공연 등을 예매할 수 있는 ‘컬처’ 및 렌탈, 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올댓’ 플랫폼 출시 기념으로 “같이, 가치, 모두가 함께하는 가치쇼핑몰을 만나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구매시 모바일 상품권 등의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100원딜’ 행사, 주간 단위로 5천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맥스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 ‘올댓’ 회원가입, 회원가입 추천, 상품 추천, 리뷰 작성, 광고 조회서비스인 ‘포인트줍줍’ 이용시 마이신한포인트 지급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올댓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allthat.shinhan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쇼핑몰들이 자체적으로 정한 상품 카테고리 중심으로 상품을 제안하다 보니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이에 ‘올댓’을 고객이 쇼핑에서 얻고자 하는 가치 중심으로 상품을 먼저 제안하는 ‘가치특화몰’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 ‘올댓’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신한카드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어디서든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쇼핑, Life 토털 케어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