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
2022.01.06
신한카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
-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천 의향 측정해
- 신한플레이, 신한데이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 받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1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연령자 특화 신용평가 모델 개발 ▲친환경 ESG 전용 쇼핑몰 론칭 ▲디지털 플랫폼 ‘신한플레이’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AI기술을 접목한 보이스피싱 사전예방서비스 도입 ▲신한Day, MySHOP 서비스 시행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작년 한해 국가서비스대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