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한카드, AI 자산 관리 집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2021.12.01
신한카드, AI 자산 관리 집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 ‘신한플레이’ 앱에서 토탈 자산 관리 서비스 가능해져 -

  • 고객 관점의 편리하고 직관적 UI/UX로 원앱 기반 종합 금융 서비스 선보여
  • 소비관리외 맞춤형 상품ㆍ신용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AI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키로
  • MZ세대 취향을 고려한 유용한 투자 정보 및 맞춤형 관심 콘텐츠 제공도
  • 마이데이터 사업 기반으로 카드업을 넘은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기업 진화키로

신한카드가 지난 1월 획득한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기반의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로 본격화되는 마이데이터 시대의 주도권을 노린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ㆍ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AI 자산관리 집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12월 1일 마이데이터 시범 서비스 오픈에 맞춰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2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마이데이터 가입 및 금융기관 연결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부터 백화점 상품권을 선착순 20만명에게 모두 증정한다. 특히, 금융 기관 연결을 많이 할수록 받을 수 있는 경품이 레벨업된다.

신한카드는 지난 10월 출시한 새 모바일 앱 ‘신한플레이’를 통해 일상 속 소비 관리, 통합 자산 조회,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관리서비스 및 유용한 투자 정보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반으로 제공함으로써 개인 자산관리 경험을 모바일 기반의 전국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는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신한카드 미래상의 일환으로 고객의 손 안에서 신한플레이 앱 하나로 토탈 금융 서비스(All Finance)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생활 콘텐츠 및 혜택 모두를 누릴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건전한 금융ㆍ데이터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소개 및 활용 가이드 등 관련 컨텐츠를 제작 배포하고, ESG 전략과 연계해 청소년 대상 마이데이터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업계 최초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혁신금융 기반의 투자자문을 개시했으며, 마이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전담 본부인 ‘DNA사업추진단’을 신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최적화 UIㆍUX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그 동안 발 빠르게 관련 업무를 진행해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과 AI 역량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진정성 있는 금융ㆍ라이프 큐레이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며, “신한카드가 추구하는 마이데이터의 핵심 가치인 ‘오너십ㆍ연결ㆍ확장’을 통해 금융 데이터 생태계가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끝”

페이지 맨 위로 이동